본문 바로가기

INFORMAZIONE(Info)

이탈리아의 자동차 브랜드

안녕하세요. 이딸리아만다입니다.

오늘 포스팅에서는 이탈리아의 자동차 브랜드들에 대해 포스팅해보려고 합니다.

 

 

첫 번째는 'FIAT(피아트)' 입니다.

 

이 자동차 브랜드는 한국에서 많이 각광받는 브랜드는 아니지만,

이탈리아에서 가장 큰 자동차 제조업체 중 하나 입니다. 

100년이 넘는 역사를 가진이 회사는 1980년대 후반 자동차 산업위기까지 20년 넘게 GM과 Ford(포드)에 이어 유럽에서 가장 큰 자동차 제조업체로, 세계에서 세 번째로 남아있었습니다.

2013년에 'FIAT'는 생산량 기준으로 유럽에서 두 번째로 큰 자동차 제조업체이자 전 세계에서 자동차 제조업 7위입니다. 

1970 년에 Fiat Automobiles는 이탈리아에서 100,000대 이상을 만들어냈고,

그 결과 이탈리아에서 생산량이 140 만 대에 달했습니다.

현재 이탈리아의 6개 공장에서 100만 대 이상의 차량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Fiat는 또한 철도(기차)엔진 , 군용 차량 및 항공기 등와 같은 무기를 제조 하기도 했습니다. 

 


 

두 번째는, 'Ferrari(페라리)'입니다.

 

스포츠카 하면 떠오르는 브랜드들 중 하나 '페라리'는 전 세계는 물론 한국에서도 유명한 브랜드 입니다.

이탈리아 고급 스포츠카 제조업체로, 'maranello(마라넬로)'에 본사를 두고있습니다.

1939년 'Alfa romeo' 카 레이싱 부문에서 Auto Avio Costruzioni로 'Enzo ferrari(엔조 페라리)' 에 의해 설립되었습니다.

1940년에 첫 번째 자동차를 제작하였지만,자동차 제조업체로서의 창립은

첫 번째의 페라리 브랜드화 된 자동차로써는 1947년이 되서야 인정을 받았습니다.

Ferrari 뱃지는 모두가 아는 그 말이 그려져 있는 뱃지입니다. 

 


세 번째는 'Lamborghini(람보르기니)' 입니다. 

람보르기니는 Sant'Agata bolognese에 본사를 둔 고급 스포츠카/SUV 이탈리아 차량 브랜드 및 제조업체입니다. 

이 브랜드는 현재 Volkwagen Group(폭스바겐 그룹)이 소유하고있습니다.

Ferruccio Lamborghini(페루치오 람보르기니)가 람보르기니 초기 설립자 입니다. 

람보르기니는 설립하고 처음 10년 동안은 빠르게 성장했지만

1973년 금융 침체 위기와 석유 위기로 인해 매출이 급감했습니다. 

회사의 소유권은 1978년 파산을 포함하여 1973년 이후 세 번 변경됐다고 합니다.

미국회사인  Chrysle corporation(크라이슬러)이 1987년 람보르기니를 소유 하다가,

1994 년 말레이시아 투자 그룹인 'Mycom Setdco'와 인도네시아 그룹 'V'Power Corporation'에 매각했습니다.

1998년 'Mycom Setdco'는 람보르기니를 Volkswagen Group(폭스바겐 그룹)에 매각하여 그룹에 포함 됐습니다.

디자인은 물론 성능 또한 매우 좋아서 많은 사람들의 드림카 브랜드이기도 합니다.

 


 

 

네 번째는, 'Maserati(마세라티)'입니다.

마세라티도 이탈리아의 럭셔리 자동차 제조 업체중 하나 입니다. 

1914년 12월 1일 이탈리아 Bologna(볼로냐)에서 설립 된 브랜드로

현재 본사는 Modena(모데나)에 있으며 뱃지의 모양은 삼지창입니다. 

이 회사는 1993년부터 '피아트 크라이슬러(FCA)'와 FCA의 전 FIAT S.p.A가 소유하고 있습니다.

2014년 5월 야심 찬 계획과 제품 출시로 마세라티는 한 달에 3,000대 이상의 자동차를 판매했고, 

이로 인해 자동차 생산이 증가했습니다.

Maserati(마세라티)는 전 세계적으로 현재 75,000대의 차량에 생산량 상한선을 두었습니다.

마세라티의 디자인 느낌은 약간 부드럽고 여성적인 느낌이라 저도 차 좋아하는 브랜드 중 하나입니다.

 

 

이 밖에도,

alpelomeo(알파로메오)

lanchia(란치아)

pagani(파가니)

가 이탈리아 자동차 브랜드들 입니다.

 

 

 

BUGATTI(부가티)가 어디나라의 자동차 브랜드인지 헷갈려 하시는 분들이 계신데,

이탈리아인 Ettore Bugatti(에토레 부가티)가 1909년 프랑스 알자스 지방에 Molsheim(몰샤임)에 설립했습니다.

그렇지만 현재는 독일의 폭스바겐 계열사입니다.

만든 사람은 이탈리아인이지만 프랑스에 설립을 했고 현재는 독일 회사 계열사입니다.

 

 

여러분들이 꿈꾸는 드림카의 브랜드는 어디나라 브랜드인가요?

혹시, 이탈리아 브랜드의 자동차가 여러분의 드림카인가요?

 

이번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딸리아만다였습니다.

 

다음 포스팅에서 봐요 ♥